원데이원커뮤니케이션 ‘마중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 AI전환(AX) 시장 혁신
- ODOC
- 2025년 9월 9일
- 1분 분량
이승원 기자
입력 2025.09.09 06:09
수정 2025.09.09 15:28

(주)원데이원커뮤니케이션(대표 김창희, 이하 ODOC)이 ‘2025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중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진행되는 ‘마중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지원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과 글로벌 IT 기업 간의 협업을 촉진해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정부 주도 프로그램이다.
ODOC는 기업의 AI 전환(AX)을 지원하는 AI 교육 및 서비스 개발 전문 기업이다. 자사의 대표 서비스인 ‘AX-ONE’은 개인별 AI 활용 역량 진단, 맞춤형 커리큘럼 자동 생성,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갖춘 AI 활용 교육 플랫폼으로, 비전공자도 생성형 AI를 활용해 실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작년 12월 출시 이후 GS리테일 등 50여 개 고객사의 6,000명 이상 학습자가 사용 중이다. AX-ONE 뿐 만 아니라, 자체 유튜브 채널 ‘수석연구원 주AI’에 매주 업로드하는 컨텐츠 및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AI 활용 교육의 인프라를 늘려가고 있다.
업체는 ‘2025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AI튜터, 기업맞춤형 진단시스템 등 AX-ONE의 주요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클라우드 및 AI 기술 자문을 바탕으로 AX-ONE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김창희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은 AX-ONE의 질적/양적 성장의 기회일 뿐 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도약하는 데 있어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AI 튜터와 기업 맞춤형 진단 시스템을 통해 AI 교육을 넘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영역까지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5년 하반기 내 진단 챗봇과 자동 콘텐츠 생성 기능이 포함된 AX-ONE 고도화 버전을 국내에 먼저 선보이게 될 업체는 다국어 콘텐츠와 AI 튜터가 탑재된 글로벌 버전으로 2026년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s://www.getnews.co.kr)



댓글